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홍콩서 글로벌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
상태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홍콩서 글로벌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6.1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가치 제고 전략·주주가치 증대 방안 직접 설명
“글로벌 투자자와 소통으로 K-금융 밸류업 선도”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8일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과 만나 그룹의 기업가치 제고 전략과 주주가치 증대 방안을 직접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하나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7~18일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이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K-금융 밸류업’ 선도를 위한 기업설명회(IR)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홍콩 방문은 함 회장의 올해 첫 글로벌 IR 활동으로 해외 투자자와의 현장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함 회장은 한국 금융주에 큰 관심을 보이는 잠재적 투자자들을 직접 만나 양일에 걸친 마라톤 미팅을 진행했다.

함 회장은 이 자리에서 하나금융의 강점인 비용 효율성과 자산건전성을 바탕으로 이뤄낸 재무적 성과와 그룹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비전과 중장기 성장 전략을 소개했다.

하나금융이 지난해 초 새롭게 수립한 ‘자본관리 계획 및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시행 이후 기업가치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점도 강조했다. 최근 시행되고 있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맞춰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도 직접 설명했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홍콩의 주요 기관투자자들을 직접 찾아 그룹의 경영 성과와 주주가치 제고 노력에 대한 지지에 감사를 표했다.

함 회장은 “K-금융 밸류업을 위한 하나금융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은 단시일 내에 끝낼 이벤트가 아니라 긴 호흡으로 지속될 장기적인 플랜”이라며 “앞으로 한국 금융주의 밸류업을 선제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글로벌 IR로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홍콩 IR 행사 직후 함 회장은 호주에 방문해 시드니 소재 기관투자자들과 일대일 면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향후 그룹 미팅, 오찬 간담회, 라운드테이블 등 주주와의 소통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