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가 정한 우수 해수욕장 8선
상태바
해수부가 정한 우수 해수욕장 8선
  • 김현민
  • 승인 2018.06.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

 

해양수산부는 여름철을 맞아 이색적이고 특별한 해수욕장 8곳을 선정해 소개했다. 우수해수욕장이 5곳이며, 으뜸 해수욕장이 4곳인데,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은 우수 및 으뜸 해수역장에 중복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으뜸해수욕장은 2017년 상반기에 시․도의 추천을 받아 개장기간 동안의 현장평가와 폐장 후 해수욕장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 강릉 경포해수욕장(왼쪽), 고성 백도해수욕장

 

①율포솔밭 해수욕장(전남 보성)…해변에서 즐기는 워터파크

율포솔밭 해수욕장은 워터파크 형태의 해수풀장과 해수녹차센터가 함께 있다. 7월 6일부터 8월 19일까지 개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8월 4일과 5일에는 제4회 전국여자비치발리볼대회와 해변가요제도 열린다.

 

②명사 해수욕장(경남 거제)

물이 맑고 모래가 고와 명사(明砂)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2017년 이용객이 2만여 명에 불과할 정도로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한려수도의 수려한 경관과 해금강, 바람의 언덕과 같은 관광명소를 함께 둘러 볼 수 있는 곳으로, 6월 30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한다. 7월 28일에서 8월 5일까지는 명사바다영화제를 개최하여 저녁 7시부터 무료영화 9편을 상영한다.

 

③백도 해수욕장(강원 고성)…캠핑하기 좋은 곳

해수욕장 주변의 섬에서 명칭을 따온 것이 백도 해수욕장이다. 이 곳에는 74개에 달하는 캠핑구역을 가진 백도 캠핑장을 비롯해 인근에 캠핑장이 많고, 주변 관광지로는 통일전망대, 고성 왕곡마을, 화진포의 성 등이 있다. 해수욕장은 7월 13일부터 8월 19일까지 개장하여 오전 9시에서 저녁 6시까지 운영한다. 8월초에는 가리비 축제를 개최하고, 보물찾기 이벤트도 개최한다.

 

④신지 명사(鳴沙)십리 해수욕장(전남 완도)

환경교육재단이 인증하는 블루 플래그*의 사전단계인 파일럿 인증을 받아 쾌적한 환경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며, 청결․안전분야에서 으뜸 해수욕장으로도 선정되었다. 이 외에도 완도읍과 신지면을 잇는 신지대교의 야경도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7월 6일부터 8월 26일까지 개장하여 오전 9시에서 저녁 7시까지 운영하며, 7월 28일과 8월 4일에는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블루 쿨(COOL) 콘서트’가 열린다.

 

⑤경포 해수욕장(강원 강릉)

오죽헌, 경포호 등 유명 관광지가 많아 항상 많은 피서객이 찾는 인기 해수욕장으로, 최근에는 평창 동계 올림픽으로 경강선까지 개통되어 수도권에서의 접근성도 높아졌다. 올 여름 경포 해수욕장을 간다면 동계올림픽 박물관을 운영 중인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를 방문하여 올림픽의 여운을 느껴보는 것도 좋다. 해수욕장은 7월 6일부터 8월 19일까지 개장할 예정으로, 8월 13일과 14일에는 공군블랙이글의 에어쇼가 펼쳐진다.

 

⑥일광 해수욕장 (부산 기장)

방문객이 아직까지 많지 않아 여유롭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꼼장어, 멸치 등의 지역 특산물로 식도락 여행도 가능하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장하여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8월 1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제22회 갯마을축제와 8월 4일, 5일 양일간 열리는 제16회 일광낭만가요제도 즐길 수 있다.

 

⑦돌머리 해수욕장 (전남 함평)

7월 13일부터 개장하는 돌머리 해수욕장 주변에는 자연생태공원과 양서파충류 생태공원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여행객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7월 28일과 8월 15일에는 해수욕장에서 장어잡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있는 함평군립미술관에서는 고미술 감상을 여유롭게 즐길 수도 있다.

 

⑧다대포 해수욕장 (부산 사하)

아름다운 백사장을 배경으로 물놀이시설(워터파크)과 낙조분수, 생태체험 학습장 등 친수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고, 해양스포츠 아카데미, 7080가족사랑 콘서트, 길거리(버스킹)공연, 동네방네 골목영화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는 몰운대 산책길이 있어 시원한 바람을 느끼면서 해안길과 숲길을 산책할 수 있다. 해수욕장 뒤에 있는 아미산 전망대에서는 낙동강 하구 전체를 아름다운 낙조와 함께 조망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