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디지털플랫폼정부' 사업 참여...우리원뱅킹에서 공공기관 민원열람
상태바
우리은행 '디지털플랫폼정부' 사업 참여...우리원뱅킹에서 공공기관 민원열람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6.1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디지털서비스 개방사업
경찰청 분실물 찾기·병무청 예비군훈련 조회 등
우리원뱅킹의 '원더월렛'. 사진 제공=우리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우리은행이 행정안전부 주관 ‘디지털플랫폼정부’ 중점 추진과제인 2차 디지털 서비스 개방 사업에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플랫폼정부는 과거 공급자 중심으로 관리해 오던 여러 공공기관의 민원 열람을 민간 디지털 플랫폼에서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우리은행은 우리WON(원)뱅킹의 개인 디지털 지갑인 ‘원더월렛’에서 경찰청, 병무청, 국립중앙도서관, 한국장학재단의 민원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제공 민원정보는 ▲경찰청의 습득물·분실물 찾기, 분실물 신고, 접수 확인 ▲병무청의 병역검사 신청 간소화, 동원 예비군 훈련 일정 조회 ▲국립중앙도서관의 주변 도서관 조회, 대출 현황, 도서 조회 ▲한국장학재단의 대출 채무자 신고, 신고 내역 조회·변경 등이다.

우리은행은 이날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원더월렛 리뉴얼 기념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원더월렛에서 이번 공공서비스에 관한 퀴즈를 푼 고객들은 네이버페이포인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널 별로 열람하던 민원을 우리원뱅킹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공공서비스 열람을 원더월렛에 추가해 디지털플랫폼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