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순직한 소방관 희생에 보답한다...’영웅맥주’ 수익금 1000만원 기부
상태바
CU, 순직한 소방관 희생에 보답한다...’영웅맥주’ 수익금 1000만원 기부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6.1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팀장(오른쪽 세번째), 박현숙 소방가족 희망나눔 대표(왼쪽 세번째)및 관련 직원들이 후원금 전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영웅맥주’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한 1000만원 후원금을 순직 소방관 유가족에 전달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14일 세종시 소방청사에서 국민들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관들의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기 위해 후원금을 마련하고 소방가족 희망나눔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화재 등 각종 사고 현장에서 부상을 당하거나 순직한 소방관과 그 유가족을 위해 사용된다.

세부적으로는 소방가족들의 심리 안정을 위한 상담 사업과 자녀들의 학업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CU는 해당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병행해 후속 사업에도 관심을 가질 계획이다.

CU는 지난 1월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영웅맥주’를 내놓고 국내 맥주 최저가인 1캔 1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발포주가 아님에도 일반 맥주 대비 절반 가까이 낮은 가격의 ‘갓성비’가 주목 받으며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40만 캔이 판매됐다.

CU는 추후 발생하는 영웅맥주 수익금을 활용해서 아동의 안전 활동에 기여한 시민들에게 수여하는 ‘아동안전시민상’ 대상자들과 사회 내 주변 이웃들을 위해 선뜻 용감한 손길을 건넨 시민영웅들을 위해서 특별 후원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팀장은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희생과 헌신을 다하는 국민 영웅 소방관들을 존중하는 의미를 담아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고객 및 지역사회의 좋은 친구로서 선한 영향력을 퍼뜨릴 수 있도록 다양한 ESG 활동들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