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짜오! 베트남] 다낭, 5주간 '국제 불꽃놀이 축제'...관광객 100만명 예상
상태바
[씬짜오! 베트남] 다낭, 5주간 '국제 불꽃놀이 축제'...관광객 100만명 예상
  • 베트남=강태윤 통신원
  • 승인 2024.06.1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태윤 통신원
강태윤 통신원

[베트남=강태윤 통신원] 베트남 다낭 한강(Hản River)에선 다음달 1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세계적인 불꽃 쇼가 펼쳐지고 있다.  

다낭을 대표하는 연례행사 중 하나인 '국제 불꽃놀이 축제(Da Nang International Firework Festival, DIFF)가 지난 8일부터 5주간 일정으로 계속 되고 있다. 

개막식이 열렸던 지난 8일 베트남팀과 프랑스팀인 아르테벤티아(Arteventia)는 다양한 불꽃을 선보이는 공연을 펼쳤다. 

호스트인 베트남팀은 느리고 로맨틱한 리듬을 만들어냈고, 디펜딩 챔피언 아르테벤티아는 ‘용의 춤’ 공연을 펼쳤다.  

베트남팀은 이 축제에서 지난 2012년, 2013년에 이어 2015년까지 세 차례 3위를 기록한바 있다. 

지난해 우승팀인 프랑스의 아르테벤티아는 장장 5주동안 진행되는 2024 DIFF축제에서 디펜딩 챔피언으로 2연패에 도전하고 있다. 

아르테벤티아는 국제적으로 불꽃놀이의 다양한 기획과 설계를 통하여 수년간 대규모 불꽃놀이 공연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 팀은 이번 축제에서 1980년대 스웨덴 팝 밴드 아바(ABBA)의 유명한 노래 '댄싱퀸(Dancing Queen)'을 20분 동안 연주하면서 ‘용의 춤’ 불꽃놀이 쇼를 공연했다. 

디펜딩 챔피언인 프랑스 아르테벤티아가 지난 8일 개막한 베트남 다낭 불꽃 축제에서 용ㅇ 사진=유튜브 캡처
디펜딩 챔피언인 프랑스 아르테벤티아가 지난 8일 개막한 베트남 다낭 불꽃놀이 축제에서 '용의 춤'을 주제로한 불꽃 쇼를 펼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DIFF 2024에 참석한 관객들은 프랑스팀 이외에도 호주 H2O사 팀의  물과 공중 춤, 불꽃놀이 쇼의 예술적 스포츠 쇼인 제트스키와 플라이보드의 공연에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DIFF 2024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메이드 인 유니티(Made in Unit)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다낭시 한강변 일대에서 개막했으며, 다음달 13일 결승 및 폐막식까지 5주동안 매주 토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는 개최국인 베트남을 비롯해 이 축제에 매년 참석하고 있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폴란드, 핀란드 등이 참가하며, 미국, 독일 및 중국이 처음으로 참가했다. 

지난해 우승국인 프랑스 대 베트남의 대결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대 미국(15일), 독일 대 폴란드(22일), 중국 대 핀란드(29일) 등 매주 토요일 2개국씩 각 테마에 맞는 공연을 벌일 예정이다. 최종 결선에 진출한 2개국은 7월13일 폐막식 전에 결승 공연을 치른다.

참가국별 공연시간은 20분 내외로 예상되며 방문객들은 한강변에 마련된 1만7000여석 규모 야외관람장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있다.

지난 2008년에 처음 개최된 DIFF 는 초기에 이틀간의 일정으로 열리다 2017년부터 한달 간으로 늘어나 현재 수준의 축제로 자리매김하면서 다낭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불꽃놀이 축제는 다낭이 ‘불꽃놀이 축제 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고, 중앙 베트남과 아시아의 최고 관광지로 홍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DIFF 조직위원회는 올해 불꽃놀이 축제에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끌어들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강태윤 통신원은 성균관대 무역학과 졸업 후 LG상사 등에서 근무했다. 지난 2012년부터 라오스, 미얀마, 태국 등지에서 일하면서 생활하고, 현재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무역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