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사외이사 인사이트 세미나'...사외이사 전문교육 나서
상태바
DGB금융 '사외이사 인사이트 세미나'...사외이사 전문교육 나서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6.1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계열사 참여...소통 증대·소속감 함양
시중금융그룹 전환에 따른 역할 강화
DGB금융그룹의 사외이사 교육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DGB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DGB금융그룹은 오는 14일까지 사외이사 전문 교육 프로그램 ‘사외이사 인사이트 세미나’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세미나에는 DGB금융지주, iM(아이엠)뱅크, 하이투자증권, iM라이프, iM캐피탈, iM에셋자산운용, iM투자파트너스, 뉴지스탁 등 전 계열사 사외이사 30여 명이 참여한다.

올해는 DGB금융의 시중금융그룹 전환에 따른 사외이사의 역할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계열사 간 소통 증대, 소속감 함양을 위해 진행된다. 리스크, 지배구조, 내부통제, 금융사기 범죄 등 각 분야에 저명한 교수의 특강과 네트워킹, 인사이트 트립(현장학습)이 열린다.

첫날은 강정훈 DGB금융지주 ESG(환경·사회·지배구조)전략경영연구소장 겸 이사회사무국장의 ‘DGB금융그룹 지배구조의 이해’ 강연이 열린다. 프로파일러 권일용 동국대 교수는 ‘진화하는 금융사기 범죄의 유형과 심리–AI(인공지능)와 딥페이크’라는 주제로 다양화하는 범죄 심리를 분석한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법을 교육한다.

2일 차에는 한순구 연세대 교수를 초청해 ‘불확실성을 극복하는 게임 전략’을 다룬다. 리스크관리에 대한 접근 방식을 게임이론으로 분석함으로써 이해도를 높이고, 게임이론으로 도출하는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최적의 결정법을 알려준다.

조창훈 한림국제대학원 기업윤리 교수이자 한국윤리경영학회 부회장은 금융 윤리와 내부통제 및 사외이사가 알아야 할 금융권 내부 지배구조를 강의한다. 금융사 지배구조법의 개념과 체계 등 기본적인 내용과 판례에 따른 사외이사의 역할, 책임 강의가 이뤄진다.

DGB금융지주 관계자는 “국내 금융권에서 처음 도입한 사외이사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기관의 모범이 되는 지배구조 체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