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 히어로' 지원금...군인·경찰에 5억원 전달
상태바
우리금융 '우리 히어로' 지원금...군인·경찰에 5억원 전달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6.1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부터 570여명 선정...총 23억원 지원
군경에 생계비·치료비·자녀장학금 등 지급
(왼쪽 네 번째부터) 조세형 우리은행 그룹장, 이영수 공군참모총장, 장광익 우리금융지주 부사장, 손석락 참모차장이 지난 10일 '우리 히어로' 지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우리금융그룹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0일 육·해·공군사령부가 있는 충남 계룡대에서 ‘우리 히어로’ 지원금 5억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 히어로는 타인의 생명이나 신체를 구하기 위해 희생한 군인과 경찰공무원들을 영웅으로 추대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2022년부터 지금까지 570여명의 우리 히어로를 선정해 ▲생계비 ▲외상후 스트레스 치료비 ▲자녀 학업장려금 등 총 23억원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금 전달식에는 ▲장광익 우리금융 브랜드부문 부사장 ▲조세형 우리은행 기관그룹장을 비롯해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양용모 해군참모총장 ▲이영수 공군참모총장 등이 참석했다. 우리금융이 전달한 지원금은 각 군의 전우사랑 기금과 장학재단의 재원으로 적립돼 우리 히어로와 가족들에게 전달된다.

지난해 우리금융은 수중 침투 훈련 중 순직한 고(故) 이언달 원사와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시민을 구하다 순직한 고(故) 정연호 경위를 우리 히어로로 선정해 이들 자녀에게 학업장려금을 지원한 바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매 순간 위험과 맞서 싸우는 우리의 영웅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우리 히어로가 예우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올해부터 해군과 공군 소속으로 공상판정을 받은 전역자 자녀에게도 학업장려금을 별도로 전달하는 등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